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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자영업자의 블로그 체험단에 대한 모든 비밀을 공유!

2024.07.25 11:58

우강마케팅2

조회수 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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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을 보다 쉽게 알려드리는 우강 마케팅입니다.


한때 파워블로거라는 말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협찬 활동을 하는 블로거님들 중 소수의 상위 블로거에게 붙는 별명인데요.

이처럼 우리는 예전부터 블로그 체험단을 알고 있었습니다.


체험단은 블로그에 경험을 포스팅해주는 대신

일정의 비용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을 말하는데요.


최근에는 SNS 체험단, 유튜브 체험단 등 다양한 방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체험단을 진행해 봤는데 효과가 전혀 없고, 비용만 지출된 경험이 있을 텐데요.


만약, 체험단 혹은 기자단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면

아래 사항 중 하나가 아닌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단순히 1회 방문당 금액이 저렴한 대행사에 의뢰했다.

2. 영업 전화 온 대행사에 의뢰했다.

3. 노출에만 집중하고, 키워드와 가이드라인, 글 작성, 방향성에 대해 어떻게 되는지

소통이 하나도 없이 진행이 됐다.


위 3가지 중 하나라도 포함되신다면 이전 경험은 모두 잊고

체험단을 다시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되거나 영업 전화를 통해 진행할 경우

워낙 많은 업체를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제대로 우리 매장에 신경 쓸 시간이 없습니다.

신경 쓴다고 해봤자 노출 현황이라든지 몇 명이 신청했고, 몇 명을 선정하겠다 정도겠죠.


정확히 이 블로거가 우리 매장에 도움이 되는지는 말해주지 않습니다.

또, 키워드를 일괄로 배포하기 때문에 내용이 다양하지 않고, 불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체험단은 어떻게 진행해야 잘 하는 걸까요?))


네이버 블로그 로직은 인플루언서, 스마트 블록, 최초 발행 문서 점수, 블로그 제목, 키워드 등

계속해서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좋은 효과를 내기가 어려운데요.


우강 마케팅은 정확하고 빠른 로직 파악과 집행되는 체험단의 본질에 신경 쓰고 있어서

보다 더 자연스럽고 뛰어난 효과를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체험단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음식점 체험단의 경우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습니다.

1. 체험단의 방문 시간과 날짜

2. 체험단의 수

3. 노출 범위 정도인데요.


방문 시간과 날짜는 왜 중요할까요?

일반 로드 손님 즉 광고나 아무런 정보를 모르고 오는 손님을 유치하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밥을 먹으러 갈 때에도 사람이 어느 정도 있고 장사가 되는 것 같은 곳에서

밥을 먹고 싶지, 아무도 없어서 한적한 곳을 찾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강에서는 체험단을 적극 활용하는 걸 권장 드리는데요.


자영업자, 음식점은 마케팅 예산이 풍족하지 않기에 최대한 응용할 수 있는 건 응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손님이 상대적으로 적은 오전 11시~12시 사이 체험단을 받거나, 4~6시 사이에 받아서 메인 식사시간 전에

먹을 곳을 찾는 일반 손님들에게 무언의 홍보를 하는 것입니다.


((((체험단 잘 하는 방법 공개))))


음식점 업종이라면 높은 지수를 가진 블로거를 체험단으로 부르기가

비용적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지수에 따라 비용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체험 다은 대행 비용뿐만 아니라, 음식값이나 응대시간 등 내부적인 소모가 큰 마케팅인 만큼

제대로 해주는 곳에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또, 체험단은 즉각적인 반응보다는 데이터를 쌓아가고 맛집으로 인정받기 위한 투자라고 보셔야 하는데요.


블로그 체험단은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일반 블로거

2. 인플루언서 블로거인데요.


일반 블로거의 기준은 일 방문자 300~500명 정도의 블로거이고

이 블로거에게는 서브 키워드 위주로 전달하여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부산 연산동에 위치한 고깃집이라면 연산동 고깃집이 아니라 연산역 고깃집, 오방맛길 고깃집, 혹은

회식이 가능하다면 연산역 회식, 연산동 회식 키워드를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플루언서의 경우

상대적으로 블로그 지수가 높기도 하고, 노출이 잘 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인 키워드를 전달하여 메인에 노출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인플루언서라는 타이틀을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 순서))))


우강 마케팅에서 진행하는 체험단은 이 모든 걸 직접 해드리고 있는데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업종 파악

2. 메인/서브 키워드 추출

3. 체험단 모집 / 블로그 지수 확인

4. 블로그 작성 체크 및 보고서 전달


우강마케팅은 직접 블로거를 모집, 선정하고

컨트롤 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광고주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강 마케팅에서 생각하는 마케팅의 선순환 구조는

노출 -> 매출 상승 -> 지속적인 관리 -> 효과의 선순환인데요.

이것을 완성시키려면 음식점의 사장님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하고

대행사도 엄청난 소통과 시간을 소비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했든 마케팅은 투자입니다.

특히 체험단은 더 그러한 성질을 보이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진행 중인 마케팅과의 방향이 잘 맞아떨어진다면

호과는 폭발적 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가형 블로그 체험단보다는

좋은 업체에 좋은 블로거를 통해 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자영업자체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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