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6월 홍대입구에 어떤 옥외광고가?] 9개의 옥외광고로 대세가 된 브랜드

2024.07.02 11:23

DOOH애드타입

조회수 1,579

댓글 4

안녕하세요, 

디지털·데이터 전문 OOH 미디어 에이전시
애드타입입니다.


옥외광고를 해야 하는데,
다른 브랜드는 어떻게 옥외광고를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


현재 어느 지역에서,
어떤 브랜드가 옥외광고를 하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


이번에 소개드릴 정보는, 6월 홍대입구에 진행된
옥외광고 사례
입니다.

옥외광고의 전략 중 하나는
대세감을 만드는 것인데요.


9개의 옥외광고를 활용해,
홍대입구에서 대세감
을 만든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사례 및
광고 인사이트
를 전달드립니다. 



6월 홍대입구에
9개의 옥외광고로
대세가 된 브랜드는?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b62ffe8de1ed0.jpg
진로골드 홍대입구 옥외광고


6월 홍대입구
옥외광고 인사이트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는 총 9개로, 디지털로 구현된 DOOH(Digital Out-Of-Home) 매체입니다.

큰 가로형, 세로형, 커브형 LED로 광고의 역동성을 보여줄 수 있는 매체로,

홍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광고들이 게재됩니다.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의 특성은 시기(계절)과 지역 유동인구의 특성이 반영되어,

이를 고려한 광고들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게재된 광고는 매체, 시기, 지역 특성별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홍대 빌보드 광고의 특징 : 9개 빌보드의 광고 송출을 통한 노출 극대화

- 빌보드 광고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


- 9개 빌보드 중 다수의 빌보드 광고 송출을 통해,
  지역 내 유동인구 대상 노출 극대화
   ex) 진로골드, 리니지M, KT


✅6월 시기별 특징 : 여름, 휴가, 페스티벌

- 여름에 맞게 더위, 시원함을 강조한 광고
  ex) arena, cass 등


- 휴가와 페스티벌의 시즌을 활용한 광고
  ex) 하나투어, TAIWAN, 톤앤뮤직페스티벌 등


✅지역 특성 : 2030 패션, 미용, 미디어 중심 지역

- 2030 대상 패션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밀집 지역 특징 기반 광고
   ex) 아디다스, Dior


- 2030 대상 화장품, 미용 브랜드
  밀집 지역 특징 기반 광고
   ex) UNOVE,Luna


- 영화관, 공연장 밀집 지역 특징 기반 광고
   ex) 영화, 뮤지컬, OTT 콘텐츠 광고





6월 홍대입구에
어떤 옥외광고가?
홍대입구 DOOH 사례


6월 홍대 지역 게첨 광고 사례는 크게 3가지 기준으로 분류될 수 있었습니다.

✅신제품, 신사업 홍보를 위한 광고

✅ 여름 시즌을 활용한 광고

✅패션/미용/미디어 광고


1. 신제품, 신사업 홍보를 위한 광고

하이트진로 신제품 진로골드

24년 3월 말 출시된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진로골드 광고가 
홍대 빌보드 전광판 9개 중 8곳에 게첨되었습니다.
여름 휴가, 페스티벌 시즌
주류 소비가 늘어나는 시기적 특성과
2030 대상 저도수, 제로슈거를 중점으로
홍대 지역 2030 대상으로

공격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6331c182d4da.jpg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홍대입구 옥외광고


NCSOFT 리니지M EPISODE.ZERO

24년 6월 19일 리니지M의
새로운 에피소드 출시를 위해
홍대 빌보드 전광판 9개 중 6곳에
리니지M EPISODE.ZEOR 광고가 게첨되었습니다.
모바일 기반의 리니지M의
핵심 유저층인 2030 세대를 대상으로
신규 에피소드 런칭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홍대 지역의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0bf2685965813.jpg
리니지M 홍대입구 옥외광고


KT AI 서비스

24년 KT가 AI 서비스를 B2B, B2C로 확대함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홍대 지역에 빌보드 전광판 9곳 중 4곳에

중점적으로 AI 서비스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제품을 기반으로 한 광고가 아닌
AI 서비스 전반에 대한 광고를 게첨함으로써,

2030세대에게 KT의 AI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3df95baa67f69.jpg
KT AI 홍대입구 옥외광고


2. 여름 시즌을 활용한 광고

OB맥주 CASS, ELPPA

여름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OB맥주에서는 전통적인 강호 CASS와

6월 출시 예정인 사과의 풍미가 담긴 ELPPA
맥주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CASS와 ELPPA 포함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9곳 중 3곳에 맥주 광고를 게첨했습니다.

2030세대가 약속의 장소로 많이 선택하는 홍대에서

OB맥주의 판매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9eef13ec432fb.jpg
OB맥주 CASS 홍대입구 옥외광고
bea76bbc4779a.jpg
OB맥주 ELPPA 홍대입구 옥외광고


하나투어 빅하투페어

하나투어에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 경비 부담을 줄여주는
빅하투페어 캠페인 광고를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9곳 중 2곳에 게첨했습니다.


여름 휴가 성수기 전,
캠페인 바이럴을 극대화
하기 위해

2030 대상을 중점적으로 한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08cec477c07cf.jpg
하나투어 빅하투페어 홍대입구 옥외광고

arena

수영 전분 브랜드 arena에서
수영과 밀접한 계절인 여름 시즌을 활용하여,

arena 브랜드 광고를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9곳 중 3곳에 게첨했습니다.

'수친자'라는 단어가 생길만큼
2030에서 수영에 대한 관심 증가,
여름 시즌성
을 활용하기 위해

2030 밀집 지역인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48f5410e7f241.jpg
arena 홍대입구 옥외광고

3. 패션/미용/미디어 광고


아디다스, Dior, 뉴발란스

다양한 패션 브랜드 입점 및 패션의 중심 지역이라는
홍대의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에 게첨되었습니다.
아디다스, Dior, 뉴발란스 각각의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1곳에 게첨되었습니다.


아디다스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이 위치한 전광판에
Dior 및 뉴발란스는 커브드월 전광판을 통해
입체적인 광고를 게첨하는 등
각 브랜드가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위치의 전광판을 사용
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b3d21d553268b.jpg
아디다스 홍대입구 옥외광고
bae39e345ed75.jpg
DIOR 홍대입구 옥외광고
26fc39ea19952.jpg
뉴발란스 홍대입구 옥외광고

MERZ 울쎄라&벨로테로, UNOVE, d'Alba

올리브영의 가장 높은 매출을 내고 있는 지점 위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홍대 지역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의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에 게첨되었습니다.


MERZ의 필러와 초음파 리프팅 제품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6곳에 게첨되는 등

뷰티의 중심지라는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 및 제품 광고
가 전광판을 채웠습니다.

b2a0f57383333.jpg
MERZ 울쎄라 홍대입구 옥외광고
ab12399cd7b2a.jpg
UNOVE 홍대입구 옥외광고
00435f4a8c31c.jpg
d'Alba 홍대입구 옥외광고


인사이드아웃2,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 비긴스유스, 프랑켄슈타인

영화관 및 공연장이 밀집되어 있는
홍대 지역 특성
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광고들이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에 게첨되었습니다.


파사드앤미디어 전광판은 CGV 옆 건물,
현수막 래핑을 활용할 수 있어,
인사이드아웃2 영화를 홍보하는 데 활용했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
BTS 전역에 맞춰 공개된 비긴스유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의 경우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2곳에 각각 게첨하여,
콘텐츠 노출 효과를 높이는 데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575cb2a1681a7.jpg
인사이드아웃2 홍대입구 옥외광고
d5a798f8fc7db.jpg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날 홍대입구 옥외광고
7c9a9d01319e4.jpg
비긴스유스 홍대입구 옥외광고
4f8d8aa9fbd60.jpg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홍대입구




이외 Ali Express, 로보락 광고 등
브랜드의 인지도 및 확산을 전략으로 삼은

다양한 브랜드 및 제품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을 채웠습니다.


2030을 대상으로 트렌드 점령을 노린다면,

홍대입구 중심으로 다수의 매체에
동시에 광고를 게첨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다양한 광고 사례와 인사이트가

효과적인 옥외광고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디지털·데이터 전문 OOH 미디어 에이전시 
애드타입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옥외광고DOOH애드타입홍대입구광고사례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