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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 배송 언제와요? 고객 문의를 줄이는 자동화 알림톡 이제는 필수 아닌가요?

2024.06.26 18:29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4,4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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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 운영에서 에너지 소모가 가장 많은 부분은

아무래도 고객 문의인데요,

특히 소규모 운영자들은 더욱 고민이 많아요.



출고 알림톡을 시작한 이유

혼자서 CS를 처리하자니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직원을 따로 구하자니 비용이 많이 들어서 부담이 됩니다...



바로 이런 고민으로 출고 알림톡 문의를 주셨던 네이버 셀러들이 많았는데요,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 채널을 연동하면

주문한 고객에게 알아서 배송 안내 메시지를 전송시킬 수 있어서 배송 관련 문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출고 알림과, 배송이 완료 알림톡은

활용도가 가장 많은 메시징 솔루션 중에 하나 입니다.



알림톡 템플릿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고객 문의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템플릿에는 고객이 주문한

  • '주문 내역'부터
  •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 그리고 가장 중요한 '배송조회' 버튼이 삽입됩니다.
  • (물론 스토어 재방문을 유도하는 '스토어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할 수 있어요, ➡️ 본인 스토어 상황에 맞는 버튼으로 조합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실, 대부분 고객은 비슷한 질문을 많이 합니다.

'상품 출발했어요?'

'이거 언제 도착하나요?' 등등...



그리고 매번 비슷한 문의를 확인하고,

답하는 것은 운영자 입장에서 비효율적이에요.

재고 관리부터, 광고, 상세페이지 업데이트 등 할 일이 더 신경써야 하는 업무가 계속 밀리니깐요.



반복적인 시간과 에너지 소모는 줄이고, 브랜딩에 더 신경쓰세요!

일반적인 CS 문의는 알림톡으로 해결하고

더 중요한 마케팅, 브랜딩에 신경쓰셔야

저가 이커머스 플랫폼(테무, 알리 등) 공세에서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CS 문의를 감소시키는 꿀팁 한 가지 더!
만약 배송 외에도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이 있다면,
알림톡 문구를 이렇게 넣어보세요!


➡️ 자주 묻는 질문 예시
- 버튼 동작 설명

- 유통기한 안내

- 식품 음용법 안내

- 식품 보관 방법



스마트 스토어 운영에서 자동화 할 수 있는 부분이 더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 부분을 최대한 활용하셔서 시간과 에너지, 비용을 아끼고

탄탄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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