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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마케팅 업체 선정 시, 알아두면 좋은 점

2024.05.31 18:01

웅냥냥

조회수 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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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메디컬 마케팅 회사에서 근무 중인 마케터입니다.

저희는 20-30대로 이루어진 약 150명의 직원들과 2023년 기준 200억의 매출을 달성하였는데요.


아이보스 내 여러 카테고리 게시글 구경 중에 저도 한 번 마케터 입장이 아닌 의뢰자 입장에서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작성해 봅니다.😊 


4년 반 동안 근무하면서 여러 병원을 담당해 본 결과 대부분의 원장님들께서는 신환 내원을 우선적으로 요구하셨습니다. 이럴 경우 DB 마케팅을 가장 만족스러워 하셨는데요! 


1. DB 마케팅이란

: 사람들이 검색을 하지 않아도 가장 관심 있는 분야의 광고가 특정 타겟에게 자연스럽게 보여지게 되고,

여기서 크게 두 분야의 방식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1) 광고 ➡ 노출 (지금 신청하기, 더 알아보기 등) ➡ 개인 정보 작성(DB : 이름, 연락처) ➡ 병원측으로 DB 전달 

2) 광고 ➡ 노출 (지금 신청하기, 더 알아보기 등) ➡ 개인 정보 작성(DB : 이름, 연락처) ➡ CS팀 1차 콜(예약 및 무효 DB 제외) ➡ 신환 내원 및 결제


보통 저희 정도 규모만 되더라도 CS팀을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자체 콜 센터의 유무

: 대량의 DB를 받는다 하더라도 본원의 인력이 부족해 상담 시간이 미뤄지게 된다면 잠재 고객은 다른 병원을 선택할 확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당장의 인력 충원이 불가능할 경우, 자체 CS업무가 가능한 업체를 고르는 것도 하나의 tip이 될 거 같습니다!


3. DB 단가의 차이

:  DB당 단가는 지역이나 과목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설명하는지 잘 들어보고 지역이나 과목 상관없이 단가가 같을 경우에는 한번쯤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원장님의 지역은 평균 단가가 어느 정도인지 상대 업체는 어느 지역을 주로 마케팅 해왔는지 파악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 세 가지만 잘 확인하셔도 좋은 업체를 선정하실 겁니다!!


반응이 좋으면 다음편도 작성할게요!!!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더 궁금한 사항들이 있는 원장님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쪽지 드리겠습니다!!

DB병원마케팅C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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