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사이트 마케팅 페이지 위치 별 마케팅 콘텐츠 알려드립니다!

2024.05.28 11:36

넷스루mkt

조회수 539

댓글 0

큰 돈 들여 구석구석 광고를 올리고 힘들게 사이트에 유입시킨 잠재 고객들..

혹시 겨우 유입된 고객을 그냥 흘려보내고 있진 않나요?

잠재 고객들을 사이트에 유입시키는 마케팅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사이트 안에서 일어나는 "온사이트 마케팅" 입니다.

오늘은 효과적인 온사이트 마케팅을 위해, 우리 사이트 어떤 위치에 어떤 콘텐츠를 띄워야 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온사이트 마케팅(On-Site Marketing)이란 말 그대로 사이트 위에서 일어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해 있을 때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송하여, 이탈을 방지하고 전환을 유도하는 것이죠.

웹사이트나 어플 내에서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더라도 서비스의 구성요소 중 하나로 인식되기 때문에, 외부 광고보다 거부감이 적습니다.

또한 개발자가 사이트를 수정해주거나 마케터가 직접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비교적 다양한 형태로 자연스러운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사실 이런 온사이트 마케팅은 우리가 흔히 접속하는 금융권 사이트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위의 마케팅 콘텐츠 전달 방식 예시를 통해 금융권 앱에서는 팝업, 애니메이션 배너, 롤링 배너, 카드 섹션 등의 형태로 온사이트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콘텐츠들은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동일하게 보여줄 수도 있지만,

고객의 속성(성별, 나이 등), 행동(특정 영역 클릭, 특정 페이지 진입 등), 거래로그(입금,출금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노출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온사이트 마케팅의 위치는 어떻게 결정할 수 있을까요?

페이지별로 특성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가장 잘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 콘텐츠를 보여줘야합니다.

APP의 첫페이지, 많이 방문하는 페이지, 오래 머문 페이지 이렇게 3가지로 나눠 각각 어떤 마케팅 콘텐츠가 적합한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APP의 첫 페이지 입니다.

앱이나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는 대부분의 방문자가 처음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APP의 경우 화면이 좁기 때문에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무언가 '행동' 할 수 있도록 잘 보이는 곳에 CTA 버튼을 넣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내용 면에서는 모든 방문자들이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공간이므로, 전체 고객에게 중요한 '공지'를 올려두거나

고객이 사이트에 유입된 후 바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개인화된 '정보/혜택'성 메시지를 띄우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페이지인데요.

디지털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을 통해 뷰 수가 가장 높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페이지에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에 유입된 모든 고객을 타깃으로 삼고, 신규 상품이나 Best 상품 등 대다수의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이죠.

금융권 사이트를 기준으로 고객들이 주로 많이 방문하는 페이지는 '계좌조회', '이체', '거래내역조회' 와 같은 일반 뱅킹서비스 입니다.

이러한 페이지에서는 인기/기획 금융 상품 추천 혹은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전달 콘텐츠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고객들이 가장 오래 머문 페이지입니다.

이것 역시 디지털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을 통해 어떤 페이지에 고객들이 가장 오래 머무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오래 머물러 있다는 것은 집중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은 아마 페이지 내의 설명들을 꼼꼼히 읽으며 다음 스텝으로 이어지는 행동(신청, 구매 등)을 고려하고 있겠죠.

때문에 이 페이지에서는 메시지 전달 효과가 높고 전환 가능성도 높다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래 머문 페이지는 모든 고객에게 노출되는 페이지가 아닌데다가 유입된 고객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페이지이기 때문에,

해당 페이지에 도달한 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고객의 의도에 맞는 개인화된 콘텐츠 제공이 필요합니다.

금융권 사이트로 다시 예를 들면, 고객들이 오래 머물러 있는 페이지는 '해지계좌조회', '세금우대한도조회', '영업점추천상품신규' 등 일반 뱅킹서비스보다는 금융상품몰 쪽입니다.

이런 페이지에서는 오래 머무르면서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을 수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페이지에 몇분 이상 머물러 있으면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는 고객을 감지하여, 특정 메시지 팝업을 띄우는 규칙을 설정해서 보여주는 온사이트 마케팅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여러분께 페이지 별로 효과적인 온사이트 마케팅 위치와 콘텐츠 내용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적절한 위치에서 온사이트 마케팅을 진행해서, 사이트에 유입된 고객을 놓치지 않는 현명한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랄게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넷스루 홈페이지 바로가기

온사이트마케팅마케팅전략디지털마케팅마케팅솔루션개인화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넷스루mkt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