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유튜브 1만 조회수 넘으면 비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500만 원 오프라인 강의 중 일부기 때문입니다.
근데 이거 말해준다고 해서
어차피 100명도 적용 안 할 거 같긴 한데
같은 키워드에서 이 기술로 경쟁하고 싶진 않습니다.
이 심리기술은 안 써봤다면 적용 시 매출 2배 상승 기술이라 확신하거든요..
3분이면 누구나 적용 가능하니까요.
이건 삼성, 애플도 사용하고 있는
생색내기 라는 심리 기술 입니다.
너무 큰 브랜드가 쓰는 거라고 쫄거 없습니다.
월 매출 몇 천만 원 하는 업체들도
적용할 수 있게 예시로 보여주겠습니다.
여러분들
혹시 길 걷다가 핸드폰 판매점 앞에 이런 테이블 많이 본 적 있지 않나요?
아님
애플이나 삼성 핸드폰 사면 사은품 많이 챙겨준다 한 거 기억 하시나요?
상성 공식 매장에서 핸드폰을 구매하면?
대기업에서도 핸드폰 1개 사면 이렇게나 많은 사은품 혜택을 줍니다.
돈이 남아 돌아서 그런 걸까요?
아니면 재고떨이 하려고?
어느정도 이유도 있겠지만
더 비싸게 가치를 올리기 위함이고
우리가 사용할 생색내기 기술입니다.
아 나는 이런 사은품이 없는데 어떻게 하냐?
라고 할 수 있지만 천 원짜리 사은품도 1만 원의 가치로 만들 수 있어요.
이걸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2가지 선택지 중에서 어떤 걸 고르시겠습니까?
a. 핸드폰 1만원 할인.
b. 핸드폰 할인 대신 10만원치 쓸모있는 사은품
90%는 b를 고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누구나 b의 상황을 만들 수 있게 딱 3가지만 알고 있으면 돼요
가치 더하기, 천 원짜리를 1만 원으로
명분 심기, 공짜 아니다.
귀차니즘, 인간의 게으름 이용하기
자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1. 가치더하기
상품을 더 있어 보이게 만드는 것은 어떻게 할까요?
천원을 만원으로 만들거나
8만원을 18만원으로 만들면 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런거 많이 보시지 않았나요?
이게 가치 더하기 예시입니다.
이번 겨울이 역대급 추워서 발열조끼를 팔 건데
뭘 주면 더 가치를 올리고 비싸게 팔 수 있을까요?
장갑? 양말? 비니? 등등 많이 떠오를거예요.
일단 이걸 싸게 파는 도매꾹에서 찾아봅시다.
자 이 제품들을
아까 예시에 그대로 넣습니다.
이렇게 올려놓고 실제 네이버에 등록을 해두시는 게 더 신뢰가 생깁니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이라고 2주 안에 마감될 수 있다고 하면 효과가 더 올라가겠죠?
49,000원짜리 발열조끼 vs 69,000원 + 10만원 사은품
어떤걸 사실 건가요?
저라면 후자인 방한용품도 많이 챙겨주는 69,000원 발열조끼를 살 것 같습니다.
같은 상품인데 생색내기 기술을 쓴다면
후자가 1만 원은 더 이득을 내서 팔 수 있어요.
자연스럽게 다른 상품과 차별화가 되기도 하죠.
이때 중요한건
2. 명분
길거리에서 갑자기 말도없이 어떤 할머니가 비타 500을 건네주네요?
아무리 할머니가 줘도 아무 거리낌 없이 마시기엔 부담감이 있죠.
근데 할머니가
" 우리 손자 주려고 했는데 버스에서 깜빡하고 못 줬어.. 난 이거 못 마시는데
손주같이 생긴 멋쟁이 청년이 대신 마셔줘" 라고 하는 거예요.
명분이 생기니, 거부감이 줄어들었습니다.
이걸 상품에 적용해보겠습니다.
할인하는 이유, 이 사은품을 주는 이유에 대한 명분이 명확해야 합니다.
명분이 없으면
'재고인가?', '원래 싼건데 할인하는 척하는건가?'라는 의심을 할 수 있어요.
우린 이 의심조차 못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 같은 시기에 쓰이는 예시는
코로나 극복 기념
추운 판하 대비 기면
1만 개 완판 고객 감사기념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크리스마스 기념 등등 있습니다.
이런 가치더하기와 명분을 합치면
1천 원짜리 사은품으로도 1만 원을 오히려 준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
3. 귀차니즘
인간의 게으름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건 누구나 받으면 좋아하는 쿠폰이나 포인트 100% 주는 겁니다.
100% 실제로 준다고 손해가 아닙니다.
50명이 구매하면 1명이 할까 말까 해요.
이게 바로 인간의 귀차니즘 성격 때문입니다.
이 심리기법은
타사 상품과 고민중인 고객이라면
무조건 내껄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구매요소가 됩니다.
만약 쿠폰이나 포인트를 주더라도 기쁜 마음으로 줄 수 있어요.
오히려 이 고객님은 우리 상품에 좋은 인식을 가지고 친구들에게 소개해주는 요소가 퇼테니까요.
리뷰도 쌓이고 좋습니다!
자 이렇게 생색내기 기술을 알려드렸습니다.
가치더하기
명분
귀차니즘
이 생색내기 기술은 500만 원 오프라인 강의를 듣는 수강생분들에게만 알려드렸습니다.
그래서 1만 명 한테만 공개한다는 명분을 말했습니다.
어차피 1만 명이 보더라도 100명은 적용 할라나.. 싶어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방금 500만 원 강의 일부라는 가치더하기를 했고
1만 명 제한 공개라는 명분을 뒀습니다.
어차피 100명도 적용 안할 거라는 귀차니즘 도발까지 했어요.
여기까지 보셨으면
이 비싼 강의의 일부분을 봤고
1만 조회수 전에 봤다는 명분으로
지금 시작하면
이렇게 달라지는 매출표가 생길겁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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