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2020년 5월 4일에 공식 발표한 이 코어 업데이트로 인해 어떤 업계들은 엄청난 타격을 받기도 하고, 어떤 업계들은 트래픽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수혜(?)를 입기도 했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를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구글 최근 계속 강조해오고 있는 E-A-T 의 중요성의 입증됨
- 가장 크게 영향받은 업계: 여행, 부동산, 건강, 뉴스 미디어
- 앞으로 더 신경써야 하는 부분: 콘텐츠의 퀄리티와 작성자의 평판, 기본적인 테크니컬 SEO, UX
해외에서는 테크니컬 SEO 에 대한 언급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더이상 중요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SEO 에 대한 인식이 더 보편화되어있고,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기본적인 SEO 작업이 이미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경쟁률이 너무 낮아서 선점하기 쉬운 종류의 검색어가 아닌 이상, 테크니컬 SEO 스킵하면 상위 랭킹은 불가능합니다.
2020년 구글 SEO 전략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다만, 초보자 분들에게는 헷갈리거나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