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를 진행할까 하는데 2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올립니다.
(1) '상품 검색 및 소재 등록'할 때 --> '상품검색'을 상품ID로 할 경우, 쇼핑몰 상품 ID 또는 네이버 쇼핑 상품 ID 중 선택하여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소재가 등록된 후에는 쇼핑상품 ID, 몰상품 ID가 노출됩니다.
쇼핑상품 ID, 몰상품 ID는 뭘 의미하는 것인가요?
(2) 쇼핑광고 등록할 때 '키워드'를 입력하는 항목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상품명을 검색해야 쇼핑광고 영역에 뜨고 다른 관련 키워드는 쇼핑광고 검색 결과에 안 나오겠구나 싶었는데... 다른 연관 키워드를 넣을 경우 쇼핑광고에 검색에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떼돈실업'이 A라는 상품을 홍보하는 문구로 B (짧은 단어라고 가정)를 써왔는데, '떼돈실업'과 A를 매입해서 온라인 판매하는 '대박산업'이 동시에 A를 쇼핑검색광고할 경우 --> 검색어를 B로 해도 쇼핑검색광고 상단에 노출된다...는 것입니다.
이게 가능한가요? 이게 가능하다고 해도 광고주가 어찌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무슨 로직 같은게 있어 연관검색어가 쇼핑광고 검색 결과를 노출시켜주는 것인가요? 아니면 광고 설정할 때 몇몇 검색어가 쇼핑광고 검색에 노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을까요?
추운 하루 따스하게 보내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