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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간 경쟁은 구매자(우리)를 즐겁게 한다

2006.08.02 01:28

전옥철

조회수 5,457

댓글 3

요즘 신규 아이템관련 많은 제조사와 도매유통업자를 만나면서
시장분석과 가격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소규모 인터넷 사업자에게 매입력은 경쟁력의 확보차원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 있다는 생각은 누구든지 할것이라 생각합니다

매입력(구매단가 또는 거래단가)을 키우는 방법은
1) 판매량을 늘리는 방법
2) 현금 결제등으로 현금동원력을 이용하는 방법
3)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을 심어주어 오늘 거래는 투자라는 인식을
...납품업체에게 쇄뇌시키는 방법
4) 도매판매자간 경쟁을 유도하는 방법

개인적으로는 위의 4가지중 한가지나 몇가지를 혼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1~3항과 달리 4항은 의외로 하기 나름으로 손쉽게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 할수 있기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도매업자도 초보가 아닌 이상 단순히 가격경쟁을 유도하여
싸게 매입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의 심리를 모르지 않습니다
그런 이유로 쉽게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려 오지 않습니다
최소한 오늘은 아닐지언정...내일 또는 모래 그것도 아니면
미래에 나와의 거래로 인해 충분한 수익(거래물량)이 가능하다는
믿음을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믿음을 주는 개개인의 노하우와 스타일이 다를것이기에
세세한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혹시나... 그 노하우가 궁금한가요?

그 노하우는 충분히 우리 보스님은 가지고 있습니다
(한...1페이지 뒤에 적습니다..한번 생각해보세요)








































바로 그 노하우는....
그동안 우리와 거래했던 또는 거래하기를 원했던 많은 일반소비자들이
우리에게 알려주었습니다
어떤 소비자에게는 할인을 해주어도 심리적으로 미래릉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우리는 그 소비자의 요구를 들어주기도 하였지 않은가요?
또한 같은 조건을 원하는 어떤 소비자의 요구에 우린 단호히
거절하기도 했던 경험이 있지 않나요?

우리 대부분의 보스님은 제조자가 아니기에..
때론 소비자가 되기도 하고 때론 판매자가 되기도 합니다
우린 소비자에게 많은 것을 배울수 있습니다
바로 그 방법이....우리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도매업자에게
적용시키는 순간.....
우린 상대적으로 경쟁사보다 매입력에 대한 경쟁력이 생기는 것이 아닐까요?

구매자들의 얄미운(알뜰한) 가격 우선 정책이 힘든가요?
우리들에게 납품하는 판매자들이 어떤 조건 어떤 명분으로
우리들에게 우리가 원하는 조건으로 거래를 인정하지 않았던가요..
또한 우린 원하지 않은 조건으로도 어쩔수 없이 매입을 하게 되었던가요..
바로 우린 그들 판매자에게 그들의 노하우를 배울수 있지 않나요..
그 노하우를 우리들의 구매자에게 펼쳐보이세요..
그 순간 우린 가격이란 어려운 고지를 넘을 수 있지 않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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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접한 취팅중에 한마디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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