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판매와 마케팅의 차이점...기본적인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 봤으면해서

2006.01.17 14:04

김기범_2

조회수 6,714

댓글 8

Sales promotion
1. 세일즈 프로모션은 마케팅 전반에서 차지하는 부분은 작은 부분이다.
2.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예산을 설정할 때 세일즈 프로모션에 많은 예산을 책정한다.
3. 판매촉진과 가장 가까운 마케팅요소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라고 한다.

판매와 마케팅
1. 판매개념과 마케팅 개념은 출발부터가 다르다.
2. 판매개념은 판매자의 욕구로부터 출발.
내가 만들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 (판매개념)
판매개념 ... 판매와 촉진활동으로 판매자의 욕구를 달성한다.
3. 마케팅 개념은 고객의 욕구 / 시장의 욕구.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냐! (마케팅 개념)
마케팅개념의 수단이 되는 것은 IMC(integration marketing communication)
즉,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판매촉진과 마케팅의 차이점 : 믹스(mix)
1. 적절한 배합이 필요하다.
2. 개별적이 아닌 통합적 욕구가 필요하다.
3. 판매자의 욕구 달성하는 것이 목적 / 목적은 이윤 추구이다.
4. 판매개념에서의 이윤추구는 세일즈 볼륨(sales volume) / 판매량을 통한 이윤 추구이다.
5. 마케팅 개념에서의 이윤추구는 고객만족을 통한 이윤추구(consumer satisfaction).
6. 세일즈 프로모션은 판매개념에 가깝다...단기적 이윤추구 / 즉각적인 이윤추구
경영
목록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