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C Advisory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회사 에델만은 <버즈를 넘어: 언드 미디어의 효과성 검토(Beyond the Buzz: Examining the Effectiveness of Earned Media)>' 보고서에서 디지털의 보편화와 '광고 공해'로 인해 언드 미디어가 창의성과 효과를 모두 이끌어내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 계기를 살펴봤다.
지난 20년간 디지털이 주도한 문화적 변화는 마케팅 믹스의 일부로서 언드 미디어(Earned Media)를 바라보는 시각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보고서에 따르면, 언드는 창의성을 활용하여 브랜드와 고객을 더욱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다. 이제 마케터들은 언드(Earned), 페이드(Paid) 및 온드(Owned) 접근 방식 간에 활동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재고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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