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바로 밑에 '인기검색어' 또는 '그/그녀의 추천'이 나옵니다.
'그/그녀의 추천'은 해당 검색어를 입력한 사람이 또 어떤 검색어를 입력하여 이동했는지를 보여주는 기능이라고 보여집니다.
이 부분에 우리의 사이트가 나오게 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부분에는 어떤 원리가 적용될까요?
별로 어렵지 않게 추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A검색어를 검색한 검색결과에서 B검색어를 검색한 비중이 높다면 B검색어를 그/그녀의 추천에 반영한다.
이 정도로 추측할 수 있겠지요.
이에 따라 네이버에게 물어 보았습니다. 네이버의 답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네이버의 <그/그녀의 추천>은 입력된 검색어들의 연관성과는 상관 없이,
유저가 입력한 검색어의 방향성을 데이터화 하여 자동으로 반영되는 것입니다.
그녀의 추천에 나오는 키워드는 요청에 의한 등록이 되지는 않습니다."
위에 '검색어의 방향성을 데이터화'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이 직접 하지 않고 프로그램이 한다고 하면 이는 마케터들의 표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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