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개더링을 목적으로 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배너광고에 추가하여 테스트 성격으로
두 가지의 광고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와 마이크로애드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야 이미 잘 알고 있으실 테고
마이크로애드 광고는 미디어큐브와 함께 우리나라에 도입된 DSP입니다.
진행 결과, 마이크로애드는 성과가 저조한 편이었고
페이스북광고는 성과가 좋은 편이었습니다.
원래 DSP 광고는 최적화를 시키는 데 3개월 정도는 걸리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성과가 나아지리라는 기대가 썩 되지는 않는군요.
자세한 리뷰를 올리면 좋겠으나 공개할 수 없는 부분이 많아
대략적으로만 참조삼아 올립니다.
그리고 절대적으로 주의해야 할 것은
광고 성과라고 하는 것은 광고주의 성격이나 캠페인 목적 및
운영 방식 그리고 시기 등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매우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 결과가 두 상품의 우열을 비교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단지 한 광고주의 결과에 대한 것임을 객관적으로 판단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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