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의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에 따라 그 종류가 나뉘어집니다.
- 피드 광고
- 탐색 탭 광고
- 스토리 광고
- 릴스 광고
피드광고
피드 광고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자신의 피드(홈 화면)를 스크롤할 때 자연스럽게 다른 게시물 사이에 나타나는 광고입니다.
일반 사용자 게시물과 유사하게 보이도록 설계되어, 광고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소비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탐색 탭 광고
탐색 탭 광고는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의 탐색 탭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할 때 노출되는 광고 형식입니다.
탐색 탭은 사용자가 팔로우하지 않은 계정이나 콘텐츠를 추천받는 공간으로, 각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게 맞춤형으로 큐레이션된 이미지와 동영상이 표시됩니다.
스토리 광고
스토리 광고는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볼 때 화면 전체에 표시되는 풀스크린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사용자의 일반 스토리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삽입되어 나타나며, 사진 또는 동영상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릴스 광고
릴스 광고는 인스타그램의 릴스(Reels) 피드에서 사용자들이 짧은 동영상을 스크롤할 때 나타나는 광고입니다.
릴스는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는 기능으로, 주로 15초~30초 길이의 동영상으로 이루어집니다. 릴스 광고는 일반 릴스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삽입되며, 전체 화면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