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9.04 22:38

BBINO10

조회수 226

댓글 4

안녕하세요 ga4로 네이버 파워링크와 브랜드광고 utm을 걸어 집계하고 있습니다
파워링크 medium은 cpc 브랜드광고는 
Cpm으로 utm설정 해두었고 탐색에서 보면 캠페인까지도 잘 분류되어 집계됩니다
문제는 utm_term인데요 
파워링크는 { keyword } 로 브랜드는 { query }로 term을 설정하였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term을 저렇게 해두면 자동으로 키워드가 들어오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탐색에서 보니  수동검색어가 키워드명이 아니라
{ keyword } /{ query } 이렇게 그대로 집계되더라구요
혹시 제가 잘못알고있는걸까요?

지금 확인해보니 대행사쪽에서 utm빌더를 써서인지
소재 url에 { keyword }이게 아니라 %7이렇게 빌더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서 그런것 같은데
제가 알기로는 네이버에 붙여넣기 한다음에 %부분을 { keyword } 로 수정해줘야 하는걸로 아는데
이것 때문이 맞을까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막내운영자

09. 058933

끼루끼루

09. 056,2982

큐레터

09. 0513,90024

완전럭키비키잖아

09. 058479

막내운영자

09. 057577

식자재중개플렛폼

09. 059114

BBINO10

09. 042270

기은

09. 042090

ADSOFT

09. 047365

사실은난

09. 041690

PHI

09. 044084

에이치앤엘홀딩스

09. 045,6505

알림톡은메잇트

09. 045,2783

김매니저

09. 042,2654

김매니저

09. 041,0602

개빢침

09. 042600

막내운영자

09. 041,0502

막내운영자

09. 042651

오늘그리고내일

09. 041,7354

TVING

09. 04163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