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 론칭한지 얼마 안된 초보 마케터입니다.
마케팅에대해 이것저것 떠돌아다니는 지식과 방법론 학습하면서
스마트스토어 개설하고 기본적인 세팅 마치고 이제 광고를 2주정도 해보았는데요,
한번 눈 꽉 감고 최상단에 광고 올리자 싶어서 상당히 높은 금액을 cpc로 해놓고
파워링크도 3~4만개 키워드 달아놓고 초반에 힘준다는 생각으로 해보았습니다.
제가 기대한건 아무래도 최상단 광고다 보니, 클릭은 당연히 일어나고 전환율이 얼마나 나오나 보자 했었던건데,
당황스럽게도 최상단 광고임에도 클릭조차 1.5% 남짓이네요 ;;
보통 신규 브랜드의 경우 스마트스토어는 파워링크나 쇼핑검색 광고자체에서 매출을 뽑아낸다는 생각이 아닌, 다양한 루트를 통해 시도를 해봐야할까요?
네이버는 검색광고 기반이다보니 당연히 광고에 힘을 많이주면 최소 매출을 일어날거라 생각했는데
전환은 무슨 클릭자체도 일어나는 둥 마는 둥 해서 당황스럽습니다..
지혜좀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