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6.11 00:15

데이즐

조회수 278

댓글 1

안녕하세요. 초짜 마케터 입니다.
광고 세팅과 운영 노하우는 마케터분들 마다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간접경험하고, 배우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세팅 및 운영 관련해서 여러 글과 동영상들을 보았지만, 
명확하게 틀이 잡히지 않아 고수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질문]
1. PC/MO 캠페인(or그룹)을 나눠 운영하고 싶지만, 운영 예산이 적어 별도로 운영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입찰가 일괄 설정하는 부분에 PC/모바일 입찰가 중 보통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입찰가를 설정하나요?

2. 한정된 예산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저비용 다노출' 전략으로 'pc 혹은 모바일 최소 노출 입찰가' 로 설정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도 몇몇 키워드들은 예상 입찰가가 너무 높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들은 '메인키워드'로 그룹핑하여 운영해야하는 것일까요? 만약 별도 그룹을 파서 등록해놨다면, 입찰가를 어떻게 설정해두어야 할까요?

3. 메인키워드(검색량, 입찰가 높은 키워드) / 세부키워드(검색량은 적지만,연관성이 높아 클릭발생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  / 확장키워드(검색량, 연관성 모두 낮은 키워드. 확장 목적) 로 그룹핑 하여 운영해라 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검색량과 연관성의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또한 이러한 그룹핑 전략은 초기 세팅시 그룹을 나누는 것인지, 아니면 몇일정도 운영 해본 후에 성과 지표를 보고 판단하여 조정해야하는 것인지 감이 안잡힙니다.

4. 잘 몰라서, 최대한 많은 키워드들을 발굴하여 등록해두었습니다. 지역이 중요한 병의원 업체라
지역명+일반키워드 는 1000개가 넘습니다.
한 그룹당 최대 1000개의 키워드만 등록 가능하여, 지역키워드1, 지역키워드2 로 그룹을 나눠 셋팅하였는데 이렇게 하는게 옳은 방법인가요?
또한 이것저것 키워드를 많이 등록해놓는게 성과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5. 일반키워드(ex. 건강검진, 지역타겟팅 설정) 의 경우, 키워드 검색시 내 광고가 노출되는 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모바일에서는 내 위치를 설정하여 검색해볼 수 있는데, PC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6. 일예산이 1만원이면, 키워드 입찰가 상한선을 얼마로 잡는게 좋을까요? 
 키워드 입찰가가 2천원이라고 해도, 하루 5번 클릭이면 일예산에 한도에 도달하여 광고 노출 제한되는데, 이러한 키워드들은 전부 깔고가야 하는 것인지.. 상한선을 잡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너무 서두없는 질문들이지만, 결론적으로는 
1. 적는 예산으로 효율적으로 파워링크 운영하는 방법
2. 초기 세팅시, 입찰가 설정 전략

3. 초기 세팅시, 키워드 그룹핑 전략
4. 키워드 등록 및 관리 방법(최대한 많은 키워드를 등록하는 것이 좋은가)

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떠한 의견이라도, 아주 소소한 팁이더라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이숭성

06. 121740

scm5358

06. 12990

asdd3qft

06. 122711

대행사애드민

06. 122,44616

하우랩마케팅

06. 126,9541

막내운영자

06. 128893

아이그

06. 112200

향해사

06. 113000

삐꼼빼꼼

06. 11930

막내운영자

06. 116711

데이즐

06. 112780

근육돌이

06. 1015,30855

에이블팀

06. 102,39012

집중케어마케팅

06. 101,5043

바이럴루프

06. 108351

프루트

06. 102190

뇜요

06. 101370

라인맨

06. 101,4830

메디하이

06. 103951

피넛버터앤솔트

06. 10402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