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6.05 11:52

하우랩마케팅

조회수 1,228

댓글 1

최근 퍼포먼스 마케팅 효율이 떨어지고 광고비는 높아지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많이 전환되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 중요도가 높은 

화장품 업종에서 빠른 움직임이 보입니다. 

초창기에는 구독자 50만명 정도면 1천만원 미만에 브랜디드 광고를 진행하고 

10배이상 매출 효과를 본 브랜드들이  많았는데요. 

성과가 좋은 홍보 방법은 금방 소문이 나서 우르르 수요가 몰립니다. 

이제는 수천에서 수억까지 몸값이 치솟으며 연예인과 비슷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비용이 높아진만큼 브랜드들에서도 더 신중하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려하게 됩니다. 

정말 핏이 잘 맞으면 신규 브랜드라도 대중적 인지도를 갖게 되는 성공도 

기대할 수 있지만 경쟁이 치열해진 지금은 점점 비용대비 성과를 얻기가 

힘듭니다. 


한번 올라간 비용은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광고주들이 비싸다고 외면하고 

일거리가 줄어들었지만 인플루언서들 또한  MCN등 에이전시 소속이 되면서 

함부로 가격 조정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메가 1명 vs 일반 100명


보통은 메가 인플루언서를 선호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어설픈 1천명 보다 제대로 된 1명이 낫다 라는 이유죠 


특히 점점 광고판이 되어가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체험단에 

많은 투자를 했던 브랜드들은  "체험단은 수백명해도 효과가 없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저 또한 직접 브랜드를 운영하면 경험했기에 공감합니다. 

하지만 터무니 없이 높은 비용으로 메가 인플루언서와 협업은 더 

어렵고 리스크가 큽니다. 


일반 유저들은 숏폼에서 기회가 오고 있습니다. 

구독자나 팔로워 알고리즘 영향을

가장 적게 받는 영역이고 각자 개성과 콘텐츠 기획 능력이 있다면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는 영역입니다. 


카테고리별로 특화 된 숏폼 전문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는 것이 

팔로워수보다 더 중요합니다.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3D철학관

06. 061,4906

이키마스

06. 051410

막내운영자

06. 059783

sdfdsfsd

06. 057742

막내운영자

06. 051,7754

혜영이

06. 054534

하우랩마케팅

06. 051,2295

amaikd

06. 052395

카페관리짱

06. 056429

피딕

06. 041,20313

아아라라나난

06. 044620

johy

06. 043250

집중케어마케팅

06. 041,0302

마케팅체인저

06. 043,67618

괴물코딱지

06. 041301

프로눕

06. 042340

막내운영자

06. 041,5126

히슈

06. 032270

바이럴루프

06. 038504

라인맨

06. 031,0714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