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GA4를 도저히 이해 못해서.. 저희 팀에서도 이해할 수가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
UA에서는 똑같이 잘 잡힌 UTM들이 GA4로 전환 이후 term, content, campaign 이런 게 잘 잡히지
않습니다. 이상한 건 실시간으로는 잡혀요.
많은 마케터분들도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걸로 아는데
해결방법이 정말 없는 걸까요?
올해 GA4로 전환하고 솔직히 정말 구글 개떡같아서...(최고 심한말) 해외 웹로그 분석툴로 바꾸긴 했어요
그 툴에는 비슷한 기간에 같은 전환 기준으로 유입 키워드가 예를 들어 100개가 잡히면
GA4에서는 5개가 잡힙니다 (과장 아님). 즉 파라미터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는 거고, 구글 측에서
GA4설정에도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왜일까요...
정말 해결 방법은 없는지 고수분들께 여쭤봅니다!! 답답해서 남겨봐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