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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7 10:51

비전파트

조회수 614

댓글 11

안녕하세요.

여기저기 광고매체 처음해보느라 정신없는 초보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SMS(RCS), 이메일, 인스타그램 피드, meta광고, 구글애널리틱스(GA), GTM 

이런 거 다 건들어보면서 열심히 해봤습니다.


광고하는 게 보험업이라 성과가 쉽게 나오지 않는 건 아는데..

대표님은 비용 대비 CPC/전환만 보시는 것 같습니다.

전문 대행사, 마케터분들은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등 전환이 보통 얼마정도에 가져오시는지 모르겠네요..

아.. 본 질문 하겠습니다..


1번 질문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에 밴드 피드 노출되는 광고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업체 내부 DB 자료상 고객 연령대가 40-60대가 70%가까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밴드 연령대와 비슷한 것 같고 광고 효율도 좋다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한 번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진행해보신 분들의 성과를 듣고 싶습니다. 어느 정도 성과를 기대하면 될까요? 

광고비 제안 및 결정을 위해 말씀드릴 근거가 있어야 할 것 같아서요.


2번 질문

우선, 30일간 광고비 100만원을 집행하자고 했습니다.

첫 광고 때 100만원 집행하면 차차월에 50만원 상품권 보상 있다는 것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이 백만원이 효과를 보기 위해, 어떤 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을까요?

제가 생각한 건 이렇습니다. 평가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1) 광고 컨텐츠 3개로 나눠서 개당 광고비용 약 33만원으로 일 약 11,000원 집행

2) 광고 컨텐츠 2개로 나눠서 개당 광고비용 약 50만원으로 일 약 17,000원 집행

3) 광고 컨텐츠 1개로 일 약 33,000원으로 집행

4) 광고 일정 설정 :  평일, 9-18시

5) 광고 일정 설정 : 일-목 19-01시


3번 질문 

보험 가입시 3만원 가량 상품권 지급을 하는 이벤트성 광고가 효과가 있을까요?

회사 서비스를 강조하는 광고가 나을까요?



이런 식으로 고려하고 있는데, 효율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지 선생님들의 가르침을 구합니다.

머리가 아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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