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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02 10:44

근육돌이

조회수 6,757

댓글 17

억대 쇼핑몰은 다 하고 있는데 나만 몰랐던~


쇼핑몰의 기초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광고주의 사이트 컨디션에 따라서 전환율이 변화합니다. 고객들이 구매에 편한 컨텐츠가 잘 만들어진 상태가 기본 상태이며 기본상태가 되어 있지 않는 상태에서 쓰는 광고비는 무의미합니다.

 

점검해야 하는 1순위 5가지

 

1. USP 및 시즌 확인해서 최적화된 실험 계획

A. USP를 체크 및 활용 방향성

    i. 제품을 고객이 구매했을 때 얻는 가장 큰 이익의 장점 1가지

    ii. 시각적으로 표현했을 때 가장 고객들이 설득되는 제품의 포인트

    iii. 날씨의 큰 영향을 받는 키워드를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iv. 숫자로 표현할 수 있는 증빙 자료 또는 증거가 있는 포인트

    v. 사람의 원초적인 본능을 자극 하는 포인트 ( 식욕 , 성욕 , 안전욕 , 수면욕 )

 
2. 내부 컨텐츠 강화 및 통일

A. 광고컨텐츠 와 사이트컨텐츠 가 통일

    i. 상세페이지 논리구조

3가지 구조로 짜고 1~3번은 순서가 변경이 되어도 상관없음

문제 > 문제해결 > 문제근거제시의 반복

문제근거의 경우 제일 강력한 제품의 구매 했을 때 가지는 이익

    ii. 광고에서는 모공소구점인데 상세페이지는 피부결 이면 실패

    iii. 계절이 변경되었는데 여전히 메시지가 그전 계절인 경우

    iv. 리뷰도 통일화 작업 : 상세페이지에서 말하는 문제를 해결 한 고객의 경험을 다양하게 자극적인 멘트와 구성으로 리뷰 구성 필요

    v. 추천 리뷰도 계속 최신화가 필요 리뷰의 숫자보다 중요

    vi. B&F 자료 또는 수치 시각화 가능한 모든 자료

    vii. GIF 그래픽을 통한 고객들이 구매 했을 때 이익에 대한 시각화

 

3. 리뷰

A. USP 가 잘 들어 나는 포토 리뷰

B. USP를 잘 표현한 글이 들어가 리뷰 상단 고정

C. 최신순 리뷰에 USP 잘 들어 나는 포토리뷰

D. 추천순 리뷰에 USP 잘 들어나 있는 리뷰 (날짜는 일주일 이내)

E. 상세페이지 상단 및 하단 부분에 포토리뷰, 펼쳐진 리뷰, B&F 표현된 리뷰 잘 보이는지?

F. 별점 1점짜리인데 제품에 대한 부분이 긍정적인데 기타 사유로 인해 1점을 주는 리뷰가 있는지?

 

4. 고객 동선

A. 유입 후 구매하지 않는 고객들이 이동하는 곳

(제품 키워드, 브랜드명, 그 외 광고에서 반복적으로 쓰는 명사 형태 키워드 검색)

    i. 블로그

    ii. 인스타

    iii. 유투브

    iv. 카페

    v. 지식인

    vi. 뉴스

고객들이 제품의 신뢰도를 느낄 수 있는 지면들에 우리가 광고하는 USP의 중심으로 컨텐츠가 잘 업로드 되어 있으며 날짜가 최신화가 충분히 잘되어 있는지 체크


5. 구매 옵션 및 프로모션 + 리타겟

A. 고객들이 매력을 느낄 만한 할인율을 만들기

B. 객단가를 올릴 수 있는 상품 구성 및 단계별 가격 및 할인율 만들기

C. 회원가입 혜택

D. 선착순 할인 및 한정 수량 옵션 혜택 적용

E. 100%환불 또는 고객 구매력을 높이는 혜택 구성

F. 회원 가입 후 구매 안 하는 고객의 플친+문자 알림톡 리타겟 구매유도

 

5가지가 제일 중요한 이유?

1. 리뷰부분에 따라서 전환율 50%이상 변화

2. 제품의 방향성과 광고 그리고 고객 동선 일치가 고객의 전환율에 큰 영향

3. 프로모션의 경우 잘 구성할 경우 저렴하게 보이게 하고 구매 확률 큰 영향

 

제일 중요한 포인트의 경우

매일 체크하고 흐트러짐이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USP 와 내부 컨디션 그리고 리뷰 부분에 우리가 강력하게 밀고자 하는 메시지를 근거와 신뢰를 줄 수 있는 고객의 리뷰가 배치되는 것이 1차 적으로 완성되어야 하는 기초입니다.

실제로 리뷰 최신순과 베스트 리뷰에 부정 이슈가 있으면 전환율이 50% 이상 하락하고 광고 효율도 2~3배이상 나빠지는 것을 항상 경험해왔습니다.

그리고 상세페이지에서 나타내는 것과 제품을 표현하는 내부 컨텐츠와 완전히 다른 소구점으로 광고를 하면 효율이 절대로 안 나오는 결과가 나옵니다.

올인원 컨텐츠가 되어야 합니다. 삼위일체라고 하기도 합니다. 광고+내부컨텐츠+근거(리뷰, 바이럴)이 하나가 되는 것이 기초체력의 기본입니다.

 


그 외 추가로 하면 좋은 포인트

1. 썸네일 메시지화, 광고톤 일치, 썸네일 다양성 (인물, 묘사, GIF 등등)

2. 상세페이지 히든 활용하는 것 ( 다양한 소구점 테스트 또는 위험한 소구 내용 활용시 )

3. 영상리뷰 기능 : 상세하게 제품을 리뷰에서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기능

4. 플러스친구 증가 회원가입 허들 만들기 : 팝업 으로 N페이 유도 안되게 하는 방향

5. 추가 상품 구매를 통한 객단가 상승 : 고정옵션이 아닌 추가 옵션을 말함

6. 그 외 디자인 + 기술적인 부분


그리고 기초는 계속 체력 처럼 성장 시켜야합니다.

완성 되었다 라고 생각하고 안일하게 관리 안하는 순간

통제 불가능의 문제에 빠질 수 있습니다.

위 5가지는 늘 항상 체크하시며 쇼핑몰을 운영하는 기초 라고 생각하고

움직이시기 바립니다~!! 파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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