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6.13 09:37

Knikni

조회수 1,696

댓글 5

업계 현황 조사하다가 갑자기 헷갈리는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1) 일반적으로 광고주 광고비 중 15~20% 대행사, 10~15% 미디어렙, 60~70% 매체 이렇게 가져간다고 알려져 있는 것 같은데 맞을까요?


2) 이 경우 제작비는 별도로 보는게 맞는 걸까요? 제작비는 어차피 광고주가 예산 잡은 범위 내에서 쓸 것 같은데, 광고주 광고비가 (대행사/렙사/매체 수수료+제작비) 이면 수수료율 조정을 통해서 제작비를 유동적으로 가져가는건지 궁금합니다.


3) 대행사의 취급고는 제작비를 포함한 금액일 것 같은데 맞을까요?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팀ROAS

06. 192,2576

팀ROAS

06. 163,50217

이키마스

06. 162651

마실MASIL

06. 166,3052

막내운영자

06. 162,4104

씨랭하나면천억

06. 142,2572

포비쓰리

06. 142,0010

hkyung06

06. 133530

막내운영자

06. 132,9014

Knikni

06. 131,69612

오늘그리고내일

06. 136,25329

통닭맨

06. 121,2918

라방바데이터랩

06. 124,1364

뚜뚜루뚜뚜뚜

06. 101,18415

Hedikim

06. 091,09810

감자참새

06. 082,3510

맥날도르

06. 086522

지덕이

06. 081,94215

근육돌이

06. 077,55941

멍뭉

06. 07312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