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5.31 08:52

요즘잘자쿨냥이

조회수 1,059

댓글 4

저희는 주로 GDN광고를 

광고 소재 별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근데 그 때마다 옳은 방법인지 모르겠어서... 확인차 질문드립니다. 


1. 현재 사용한 방법은 반응형 디스플레이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하나의 광고를 만들고

그 안에 A,B,C,D... 버전의 광고소재를 한번에 올렸습니다. 

그래서 현재 아래같이 카피별, 배너별 승인여부, 실적 학습중입니다. 

이게 시간이 지나면 실적이 좋음, 아주좋음이 확인되는 걸로 압니다. 

근데 이걸 더 세부적인 지표 (클릭수비교, 클릭률 비교 등..) 을 할 순 없을까요?



2. 저 수치를 확인하고자 이전에 사용한 방법은

하나의 광고그룹을만들고, 

 1) A,B,C,D.... 캠페인을 만들어 똑같은 광고그룹을 설정해서
     확인하고 싶은 각 A,B,C,D... 배너를 설정해서 집행한 후, 
     각 캠페인 성과로 확인해본다. 
 2) 하나의 캠페인을 만들어 하나의 광고그룹을 만든 후,

      광고를 A,B,C,D... 버전을 만들어 각각 하나의 배너만 집행한 후, 

       광고 별 효과를 책정한다. 

이 두방법으로도 해봤는데, 이전에 다른 게시글에서 본게, 같은 광고그룹을 할 경우, 

책정한 예산이 불균등하게 나가게 되어서 원하는 실험을 할 수 없고,

먼저 집행한 위 쪽에 몰리게 되어 오히려 잘못된 정보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냥 한 캠페인, 한 반응형 디스플레이에 돌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는 정보가 확실한건가요..?

고수, 선배분들은 어떤 식으로 구글광고로 배너의 A/B테스트를 진행하시나요??


3. 그리고 한 캠페인에 광고그룹을 다르게 설정해 테스트 하려는 경우에는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근육돌이

06. 077,55941

멍뭉

06. 073150

마케터연잉

06. 077380

초월자JIN

06. 021,4811

희민몬

05. 318010

디마뉴

05. 319511

채아

05. 314870

요즘잘자쿨냥이

05. 311,0600

라방바데이터랩

05. 301,4494

막내운영자

05. 303,3817

영등포숙취왕

05. 265290

멜리사12

05. 252690

아임보스123

05. 252,0675

ramimtg

05. 243,0413

아이뀽

05. 235620

영국

05. 235900

두두두둥

05. 221,5523

아쟈쟛

05. 224080

메타룩스

05. 226660

올어바웃마케팅

05. 224,01023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