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이제 많은 사람들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헬스부터 필라테스, 클라이밍, 크로스핏, 골프, 테니스까지 유행하는 운동도 가지각색인데요. 운동이 일상화되면서 더불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해요.
아이지에이웍스의 <2023 건강기능식품 커머스 분석 리포트 - 단백질 제품 편>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시장 분석
-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6조원을 돌파하며 지속 성장 중
-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대형 식품/제약 브랜드의 새로운 각축장
- 그 중 '단백질 제품'은 성장 TOP3로 3년 연속 성장 추세
- 단백질 제품 판매 성장률은 48.98%
- 건강=체중관리 인식 변화에서 '단백질'은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부상
키워드 트렌드
- 2023 건강 관심 트렌드 키워드 변화체감 & Self GrowHealth
구매 트렌드
- 40대 구매자 비중 증가 & 20대 '근성장 단백질' 구매가 급성장 주도
커머스 트렌드
단백질 제품 브랜드는 '하이뮨'과 '셀렉스' 양강 구도
소비 분석
- 브랜드 소비 성향 분석 프레임
- 브랜드 구매자 성향에 따라 확실하게 이분화된 단백질 제품 시장
페르소나 분석
- 브랜드 별 구매자 페르소나 분석 1, 2
브랜드 분석
- 두 브랜드 모두 핵심 구매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시도 중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