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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27 22:08

yoorok

조회수 2,805

댓글 6


우리가 돈 주고 사는 것들

대부분 필요하니까 사는 거죠?



그러니 우리의 상품도

사용해야 할 이유가 느껴져야 하겠죠?



상위 1%의 온라인 설득 글쓰기


1. 라포 형성


“당신의 고민을 나는 이해하고 공감한다”는 것을 알려라.




2. 맞장구 유도


타로를 보러 가면

“완전 내 이야긴데..?”라고 싶을 때가 있다.

일어날법한 상황이나 고민했을 법한 이야기를 해줘라.


“혹시 ~~적 있지 않으세요?”



3. 손실 회피 유도


2번에서 말한 상황이나 고민을 방치하면

어떠한 불행에 처할 수 있다고 

사회적 근거를 바탕으로 알려라.



4. Open YES 

yes라는 대답을 할 수밖에 없는 질문을 던져라.


어떻게?

“매출 상위 1%의 온라인 쇼핑몰들은 이 글쓰기를

세일즈 페이지에 접목해서 대성하고 있다는데

당신도 써보고 싶지 않으세요?”



5. 해결 방안 제시


3번에서 언급한 불행을 벗어나기 위해

우리가 가진 해결 방안을 알려라.


※ 돈 내고 알 수 있는 방법만 빼고 아낌없이 다 알려줘라.

아까워서 50%만 알려주지 마라

SNS에는 이미 100%를 알려주는 사람 천지다.



우리는 생각하지 않는다.

저는 뭔가를 살 때


왜 지금 이거를 사야 하고

많고 많은 것 중에 왜 이거를 사야 하는지..


깊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사고 싶고 사야 하기 때문에 사는 거죠


솔직히 저만 그런 게 아닐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객에게 

왜 필요로 해야 하는지를 스스로

인지하도록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도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글은 온라인 사업가들의 10배 성장 모임인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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