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현재 파워컨텐츠광고(네이버 포스트)를 주력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보고 스마트스토어에 유입되어 결재까지 이어지는 플로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정 키워드 검색 ➡️ 포스트 유입 ➡️ 포스트 하단에 링크 클릭 ➡️ 스마트스토어로 유입
9월14일 이전 스마트스토어 통계를 보면 포스트 유입으로 구매가 찍히는데, 9월 14일(어제)데이터를 보았는데 갑자기 유입과 구매량이 현저히 떨어져 있는 것을 확인하여 네이버애널리틱스를 확인해보니 다이렉트의 비중이 확 오르고, 소셜의 비중이 확 줄어들어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포스트내에 있는 url을 클릭했을 때, 소셜이 아닌 다이렉트로 확인이 되어지고 있는거 같은데, 왜 그런걸까요?
포스트 내용을 그제 밤 9월13일에 약간 수정하기는 했는데, 링크는 따로 건들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모든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다들 모른다고 하니 너무 답답하네요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