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08.25 16:50

오마인

조회수 946

댓글 2

안녕하세요!

자사몰에서 특정기간 이벤트 진행한 것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브랜드 검색으로만 광고를 돌리고 있는데요,


전환율을 구하고 싶습니다.  네이버브랜드검색 리포트에 따르면 "구매완료" 건이 A 건으로 되어있어서

전환율이 10% 정도로 측정이 됩니다. (구매완료/클릭)


1.  문제는 자사몰 내 실제 마감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전환율 측정입니다. 

 B건 (구매수)이 있고, C건(결제 수) 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구매수 VS 결제수 중에서 어떤 데이터를 활용해야 전환율을 구할 수 있을까요?  한 사람이 여러개를 구매했을 경우를 생각한다면 결제수가 맞을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는 전환율을 구할 때 (클릭수 대비)  구매수 VS 결제수 중에서 어떤 데이터로 전환율을 보나요?


2. 네이버브랜드검색에는 명확하게 "구매완료" 로 구분해서 데이터가 나와있는데,

구매수VS결제수 중에서 어떤 것이 바탕인가요?

-> 상기 1번 2번 데이터를 비교해봤을 때에는 "결제수"로 봐야 그나마 데이터 오차가 좀  적습니다. 그렇다면 결제수로 보는 것이 맞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큐레터

08. 266,46720

오마인

08. 259460

러브진

08. 2517,91211

톨스

08. 243,7315

마케터Chloe

08. 245161

JoonMP

08. 235,3675

병아리마케터1

08. 227320

케이욱

08. 171,7380

키미킴

08. 171,6291

nutoasis

08. 157050

꿍냔

08. 132,7163

lolingi

08. 113,3667

데이터분석

08. 107,51922

팀ROAS

08. 095,93021

소복언닝

08. 094,4610

부천시민

08. 061,4270

s2oo

08. 057470

플레이디

08. 0510,4015

Zoha

08. 041,1680

myngill

08. 04856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