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08.08 16:58

맥스맘

조회수 1,275

댓글 5

안녕하세요 :)

늘 궁금한게 많은 인하우스 주니어마케터 입니다.

회사에 퍼포먼스를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은 저 혼자여서 막막한 심정인데요 ;_;


페이스북 픽셀이 없는 랜딩페이지(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올리브영 등)로

구매전환 광고를 돌리게 되면 머신러닝이 어떻게 작동하게 되나요?


▼상세 질문

1. 랜딩페이지 클릭 이후(장바구니, 결제시작, 구매 등) 관련 데이터는 안잡히겠지만.....

도달, 노출, 링크 클릭, cpc등..은 분석이 가능할까요? 


그래서 머신러닝이 광고 클릭이 높은 성별이나 연령대의 유저들을 학습해서

그들에게 광고를 더 도달시키는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한 광고 세트에 타겟(관심사 상세타겟 예정) 규모를 넓혀서 테스트 하면 광고 비용을 절약해볼 수 있을텐데....

아니라면 연령, 성별 등 광고 세트를 나눠서 캠페인 예산 최적화로 돌려야 할지... 고민이 크네요 ㅠㅠ 


2. 아니면 전환광고가 아니라 유입광고로 돌리는게 더 유리할까요? 

목표는 구매전환이지만 어차피 픽셀이 잡지 못하고 맞춤타겟 모수도 확보하지 못할거라면... 유입광고가 더 나을지, 

유입광고로 돌렸을 때도 전환이 잘 이루어 질지 궁금합니다.ㅜㅜ



질문에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D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유리나

09. 1510,80230

에일

09. 152,6805

이지원1

09. 159,3741

김밥대장

09. 136790

장성혁

09. 132,0860

일리삼

09. 105,52021

ggdpW

09. 065,0633

수쁜

09. 032,1220

철이7675

09. 033,2290

집보내주세요

09. 032,3861

하이와이맨

09. 011,5030

inimij

09. 012,1780

러브진

08. 2517,92211

후룰루훈

08. 231,3100

JoonMP

08. 235,3625

병아리마케터1

08. 227520

김민우1

08. 137000

꿍냔

08. 132,7453

lolingi

08. 113,3737

팀ROAS

08. 095,93921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