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04.26 13:05

지화자

조회수 1,752

댓글 5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집행에서 품질지수 관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광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입찰가 조절, 제외키워드 등록 및 수정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선 품질지수가 낮은 키워드를 모두 제외 시키고자

품질지수 2칸 이하의 키워드를 모두 제외키워드로 등록하고 있지만

제한된 70개를 훨씬 넘는 수라서 목적에 맞는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소재의 상품명 글자수가 47~49자 정도이다 보니 자동 생성 되는 키워드 수가 많습니다.)

위 내용에 어려운 점과 해결책에 대해 묻는 내용을 네이버 측에

메일로 문의를 넣어봐도 기계적인 답변만 받았습니다. 


현재도 품질지수 4칸에서 유지되던 소재가 갑자기 2칸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동일 광고비를 소진하더라도 쇼핑검색을 통한 유입수가 반으로 줄었습니다.

그만큼 전환수도 크게 줄어 월 매출이 반으로 까지 줄어든 상황입니다.


쇼핑검색으로 유입되고 전환되는 비중이 높은 편이라 어떻게든 이상황에

돌파구를 찾고 싶은데 쉽지가 않습니다.

다른 선배님들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결책을 찾으셨는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advertis

04. 262,43425

테슬라살거야

04. 261,07511

지화자

04. 261,7530

아이롱스

04. 196020

욜개

04. 1931,79766

알림

04. 181,7329

새로운시작2nd

04. 179140

비상문이어디더라

04. 148220

olllll

04. 131,3380

동글몽이

04. 139020

kmh5264

04. 136950

어이어이어이

04. 121,2331

advertis

04. 122,04211

mcdoanld

04. 082,2123

우뇌

04. 079,93298

복이많은집

04. 062,0080

막내운영자

03. 311,4503

봉봉봉봉봉1

03. 309181

GIDAE

03. 293,5260

앙트레브

03. 293,096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