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0.07.17 16:36

chuchug

조회수 7,089

댓글 4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초보마케터로써 너무 궁금한데.. 회사가 작은 탓에 물어볼 윗 사수가 없어 질문 남깁니다 ㅠㅠ


일단 저는 런칭한지 2-3개월 이내인 소기업 브랜드의 sns컨텐츠 제작+운영+잡무...를 맡고있고요!

대학교 졸업하자마자 취직해서 5개월된 마케팅 햇 병아리중 병아리입니다.... ㅜ


일단 sns채널중에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증가시키고자 이벤트를 총 2번 진행하였는데요.

2번 모두 참여도가 매우 저조하였습니다. ㅠㅠ

그래서, 정작 상품으로 쓰는 비용이 더 아깝게 느껴진다고 윗분에게 쓴소리를 듣기도 했는데요...... (우울)


정리하자면..

1) 기존 브랜드 계정이 팔로워가 100 이하인 상태에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런칭 1개월차)

2) 인스타그램 內에서만 이벤트 광고(도달&노출되는)를 돌렸습니다 (각 이벤트마다 총 10만원 한도.. 턱없이 작죠..)

   그 이상의 홍보비 사용은 눈치를 주셨어요 ㅜ

3) 회사상황이 좋지않아 여유롭게 홍보비용을 쓸 수 없습니다

4) 결과적으로 2건의 이벤트 모두 선물증정비용으로(30만원)을 사용하였으며 결과적으로 90명이내의 참여도, 50명정도의 팔로워 증가가 끝이었습니다... 


리그램 이벤트 및 초성퀴즈 이벤트를 10일정도 진행하였는데

두 이벤트 모두 참여인원이 90명 이내였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대행사에 홍보를 부탁하고 싶은데,  회사 상황이 안 좋다보니 

대행사 쓰자는 이야기만 꺼내도 이사님께 한 소리 들을것 같습니다..


초보 마케터인 제가 느끼기로, 참여율이 저조한 이유는... 애초에 너무 기존 팔로워를 키우지 않고 이벤트를 무턱대고 시작한것과 플러스로 홍보비를 너무 적게 쓰는 탓인 것 같은데요. 제가 생각하는 이유가 맞을까요 ..?


그렇다면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선, 이벤트를 홍보하는데에 쓰는 비용을 높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일지도

같이 여쭤봅니다.  답변해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너무 소기업을  아는 것 없이 무턱대고 들어왔나 싶고 알려주시는 선배님도 없어서 참 답답하네요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마아아케팅

08. 304,59611

주아서

08. 302,3450

눈사람들

08. 271,0392

피자맛있어

08. 276,01214

삼시세끼쇼퍼

08. 271,2890

하우랩주식회사

08. 2619,91559

시노셔

08. 249360

마케터공부

08. 218240

wkqhsrk

08. 133,4660

sskss2

08. 034910

마인드프리

07. 313,0222

쇼니파파

07. 308700

상원1

07. 297,07418

빅스마일

07. 283,8760

품질보증Q

07. 221,9690

wkqhsrk

07. 173,2772

chuchug

07. 177,0904

봄쓰봄쓰

07. 151,5460

해외직구

07. 148,1280

칼라

07. 091,490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