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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7+8월 호

2020.08.24 10:09

마미손

조회수 5,997

댓글 0

언제나 유익한 꿀자료로 찾아오는 마미손! 이번 주를 여는 꿀자료는 무엇일까요?!

오늘의 꿀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행하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7~8월 호] 입니다. 게임산업의 최신 동향과 이슈, 주요 트렌드가 궁금하신 보스님은 이번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BLM 운동 동참한 게임업계, '내부의 차별'에도 눈을 돌릴 때

 · 한 목소리로 '인간 평등' 외친 게임업계

 · 게임 속 세상은 여전히 불평등

 · 업계 내부의 인력 구조적 한계

 · 조직 상층부의 문화 지체

 · 어설픈 PC 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 포용성 높은 조직문화 만들어 가기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영향력 확대 중인 스팀 여름 게임 페스티벌, 게임쇼로 격상될까?

-  [시장] 게임, 라이브 콘서트의 미래가 될 것인가?

-  [시장] 페이스북, VR 사업에 다시 박차... 활용성 확대에 집중

-  [기술] 애플, 개발자들에 앱스토어 심사 결과 이의제기 허용

-  [기술] 화웨이 제재가 클라우드 게임에 가져올 나비효과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게임, 디지털 치료제가 되다

- [사회문화] 코로나19로 변화한 게임 이용자 특성

- [정책] 게임 내 루트박스 규제 관련 최근 국제 동향

- [정책] 전세계 게임개발사 1/3은 팬데믹 속 경영 어려움

- [기업] 포켓몬고, 커뮤니티 복원 전략으로 팬데믹 속 매출 견인

- [기업] 해외 유명 IP와 다양한 장르로 글로벌 행보 넓혀 가는 텐센트

- [이머징 마켓] 브라질 게임 시장 진입의 키워드, 결제와 현지화


4. 게임 캘린더

- [리뷰] 차이나조이 2020, 키워드는 '방역, 세계화, 클라우드'


5.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장르 연구 보고서 현황 (2017~2020)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D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게임산업트렌드시장동향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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