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이 올해 브랜드의 마케팅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하기 위해 코카콜라는 재활용 재료로 새로운 병을 출시하고, 노스페이스는 페트병을 재활용한 삼다수 컬렉션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명품브랜드인 루이뷔통은 자사의 낡은 신발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출시했다.
그런데 최근에는 제품 뿐 아니라, 탄소배출량을 줄인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그 중인공은 폭스바겐 캐나다. 폭스바겐 캐나다는 자사의 모든 전기 SUV를 홍보하기 위해 새로운 인터랙티브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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