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 말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3차 유행이 시작됐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다양한 모임을 계획하고 있는 연말연시.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으려면, 모임을 취소하고 거리두기를 강화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보건복지부와 애드쿠아는 시민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다음"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2020년 11월 말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3차 유행이 시작된 가운데, 수도권에 한해서는 지금까지 중 가장 큰 규모의 환자가 발생하여 확산 방지를 위한 전국민적 노력이 간절한 상황이었다. 특히 12월 연말 모임 등이 예상되고 있었기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거리두기를 실천해달라’는 메시지를 국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전파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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