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금년도 경쟁PT시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전년보다 감소할 것이라는 예상이 강했으나, 오히려 금액이나 건수는 증가하는 양상을 꾸준히 보이고 있다. 상반기 이후 하반기 여름(휴가) 시즌인 7월과 8월에도 그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광고주의 마케팅 활동은 (비대면 활동에도) 위축되지 않고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는 전체적으로 상반기처럼 전년 대비 PT 금액이나 건수는 증가하는 모습을 유지하고 있지만, 예년과 마찬가지로 상반기 대비 소폭 감소하는 분위기다. 또한 PT 건별 광고주나 품목에 있어서도 상반기 대비 중대형 광고주의 비율도 뚜렷하게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물론 PT는 광고주 전체 품목 외에 일부 품목으로 진행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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