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20년 절반이 지났다. 이번 상반기는 예측을 할 수 없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엄청난 폭풍 속에서 지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지만 이 속에도 다양한 삶의 모습들이 나타나고, 그 속에서 트렌드들이 나타났다 사라지곤 했다.
그 중에 마케팅 관점에서 꽤 의미를 갖고 있는 MZ세대들은 이번 상반기를 어떻게 보냈을까? '캐릿'은2020년 상반기 MZ세대 트렌드에 대해 3가지 측면에서 발표했다. 다음은 캐릿의 발표 내용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오프라인에서의 모임이 제한됐기 때문에, 사람들은 온라인으로 몰려들었다. 과학기술정보부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트래픽은 코로나 이전 대비 약 13% 가량 증가했다. MZ세대는 그 어느 세대보다 SNS에 익숙하고 활용도가 높다. 2020년 상반기에는 그 어느 때보다 온라인에서 즐겁게 노는 MZ세대를 발견할 수 있었다.
1. 챌린지 춘추전국시대! 각종 챌린지 참여하며 놀았다
1월, #아무노래챌린지를 시작으로 수많은 챌린지가 쏟아졌다. 가고 싶은 여행지에 자신의 얼굴을 합성하는 #방구석여행챌린지, 사회적 거리 두기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N번 저은 달고나 커피, 수플레 오믈렛 등을 만드는 DIY 놀이 등의 #집콕챌린지, 롯데주류에서 래퍼 염따의 유행어를 차용한 #염따빠끄챌린지 등이 그 것이다. 그러나 수많은 챌린지 속에 MZ세대가 느끼는 피로감은 적지 않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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