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방송매체에 대한 이용자의 인식과 이용행태 변화 등을 담은「2019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19년 조사 결과에서는 매체 이용의 개인화 확산, 스마트폰 중요도 상승 및 TV 중요도 하락, 온라인동영상제공 서비스(OTT) 이용률 상승(52%) 등이 나타났다.
우선 매체 이용의 ‘개인화’를 대변하는 스마트폰 전체 보유율은 처음으로 91.1%로 90%를 돌파했다.(‘18년 89.4%) 또한 60대와 70세 이상의 보유율(85.4%, 37.9%)도 지속적으로 증가(‘18년 80.3%, 37.8%)하여, 스마트폰의 영향력이 고령층으로 확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이용률은 52.0%(전년 42.7%), 주1회 이상 OTT 시청빈도는 95.5%(전년 88.8%)로 전년 대비 증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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