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플렉스(Flex)와 욜로(YOLO)는 지고 무지출과 무소비가 뜬다

2024.09.23 09:11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37

댓글 0

‘무지출∙무소비’, ‘플렉스∙욜로’ 언급량 변화
‘무지출∙무소비’, ‘플렉스∙욜로’ 언급량 변화

고물가 시대에 변화한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플렉스와 욜로에 대한 관심은 점차 줄어든 반면, 무지출과 무소비에 대한 관심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 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지속적인 고물가로 인해 변화한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플렉스’와 ‘욜로’ 언급량은 2022년 상반기 80,093건에서 2024년 상반기 60,047건으로 12% 줄어든 반면, ‘무지출’과 ‘무소비’에 대한 언급량은 같은 기간 14,819건에서 27,481건으로 85%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