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어티 패스(Priority Pass)와 라운지키(LoungeKey)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는 콜린슨 인터내셔널(Collinson International)은 스포츠 경기와 음악 행사를 관람하는 목적으로 여행을 하는 여행자들의 여행 및 소비 습관을 분석하는 글로벌 조사 보고서, <스포츠와 음악 관광의 가치>를 발간했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스포츠 팬들은 음악 공연을 위한 여행자들과 비교해 소비를 더 많이 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아태지역의 스포츠 팬들의 57%는 여행 1회에 1인당 $500 이상을 소비한다.
스포츠와 음악 관광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2023년 스포츠 관광 산업의 가치는 $5647억에 달했으며 2032년에는 $1.33조에 달해 거의 두 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