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회사는 이제 로컬 기업이라고 이야기하기 힘들다. 자동차 산업이 규모의 경제가 되고 있어서 로컬에서만 운영할 수 없다. 따라서 세계 각국에 생산 기지가 있고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고 있다.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Motor1의 2023년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10대 주요 브랜드에 대한 지역별 자동차 제조업체 판매 현황을 시각화했다.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몇가지 흥미로운 포인트를 지적했다.
우선 쉐보레. 쉐보레는 2023년 판매의 66%를 차지한 북미에서 가장 높은 판매 집중도를 보였다. 쉐보레의 두 번째로 큰 시장은 라틴 아메리카로, 판매의 22%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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