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산업, 그 빛 좋은 개살구스러움에 관하여

2024.06.12 08:14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42

댓글 0

광고회사들은 한때 선망의 대상이었다. TV에서나 보는 연예인들을 만날 수 있고, 이곳저곳을 출장 다니면서 온갖 멋진 곳을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것 같았다. 적어도 외부에서 보기에는 그리고 필자가 취업할 당시만 해도 그래 보였다.

그런 광고회사에 대한 시선이 바뀌기 시작한 것은 15여 년 전부터였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디지털 광고회사가 우후죽순처럼 생겼고 많은 디지털 광고회사가 보다 경쟁력 있는 단가와 디지털 전문성을 내세워 시장에 자리 잡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많은 디지털 대행사는 일의 수주를 위해 수수료율까지 건드리기 시작하며 매체 커미션 수수료 체계까지 무너지기 시작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