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픈AI VS. 구글의 AI 경쟁, 그리고 브랜드

2024.05.24 08:19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75

댓글 0

지난주 구글은 최대 개발자 회의(Google I/O)에서 구글 검색엔진에 AI를 합한 "AI 오버뷰(AI overview)"와 챗봇 "프로젝트 아스트라(Project Astra)"를 공개했다. 'AI overview'는 구글 검색엔진에 AI 기능을 결합한 것으로, 오픈AI(오픈AI)보다 먼저 개발된 서비스이다. 한편 오픈AI는 프로젝트 아스트라에 대항할 챗봇 "챗GPT-4o"를 공개했다. 그러나 챗GPT-4o가 지원하는 5개 음성중 하나인 Sky의 목소리가 2014년 영화 <Her>의 AI 시스템인 사만다(Samantha)의 목소리와 너무 비슷하며 논란이 되었다. 현재 목소리는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이다.

거대 AI 테크기업이 잇달아 비슷한 AI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AI를 둘러싼 주도권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브랜드와 광고업계 관계자들은 현재 업계를 형성하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예상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