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 ‘시간은 곧 돈’이라는 인식 강해... 저연령층일수록 ‘시간 절약’에 대한 니즈 높은 편
먼저,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82.4%)이 현대 사회에서 ‘시간’을 가장 큰 자원으로 여기고 있었으며 ‘시간이 곧 돈’이라는 인식(77.7%, 동의율)도 뚜렷해, 시간의 중요성을 높게 평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시간을 아껴주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60.0%, 동의율)도 높은 편이었는데, 응답자의 상당수(65.0%)는 절약한 시간을 ‘자기 계발’에 쓰고 싶다고 밝힌 만큼, 한정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자신에게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 저연령층에서 시간 절약에 대한 니즈가 두드러지는 특징을 보이고 있었으며(20대 64.8%, 30대 62.0%, 40대 58.4%. 50대 54.8%), 서비스에 대한 비용 지불 의향도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었다(20대 43.2%, 30대 36.8%, 40대 34.4%, 50대 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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