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전략가는 큰 도약을 모색하는 반면, 클라이언트는 위험 회피 성향이 강해진다

2023.10.04 08:19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448

댓글 0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클라이언트의 예산이 계속 압박을 받고 있는 가운데, 낙관적 전망이 낮아지고 있다. 전략가들은 업스트림 작업, 새로운 기술 이해, 브랜드가 문화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에서 가장 큰 기회를 발견하는 반면,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EI)에 대해서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고 생각한다. 일부에서는 전략이 프레임워크에 의해 방해를 받고 있으며 전략에 더 많은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WARC가 오늘 발표한 '전략의 미래 2023(The Future of Strategy 2023)' 보고서에 포함된 내용 중 일부이다.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이 연례 WARC 연구는 미래의 전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트렌드를 분석했다. 이 연구는 올해 6월과 7월에 전 세계 클라이언트 및 광고회사 전략가 97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올해 칸 라이언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탐구한 주제, 전 세계 주요 전략가들과의 토론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