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인 티즈(Teads)는 글로벌 광고 주목도(Attention) 테크 기업인 루멘 리서치(Lumen Research)와 함께 메타분석 결과인 ‘주목도와 광고 성과 사이의 연결성을 밝히다(Unveiling the Connection : Attention & Outcomes)’를 발표했다. 서드파티(third-party) 광고 주목도와 브랜드 인지도 지표를 결합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이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주목도 측정이 미디어 낭비를 최소화하면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한다. 작년부터 티즈는 루멘과 주목도 측정 연구를 확대하고 주목도 지표를 도입하고자 하는 광고주에게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이 메타 분석은 루멘 주목도 측정 플랫폼(LAMP) 및 다이나타(Dynata)의 측정치와 함께 두 개의 독립적인 서드파티 제공 업체로부터 높은 수준의 투명성을 갖춘 브랜딩 광고 성과 지표를 밝혀냈다.
위 연구 결과는 세 가지 중요한 인사이트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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