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에서 패키지 디자인은 중요한 요소이다. 소비자의 구매 습관에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는 친숙성, 노스텔지어, 신뢰에 기반하여 관성적으로 이루어진다. 패키지 디자인은 이런 '습관적인 구매'에 변화를 줄 수 있다. 리서치에 응답한 소비자 중 81%는 패키지 디자인 때문에 새로운 제품을 시도했다고 답했다. 63%는 패키지 디자인 때문에 재구매를 결정했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최근 마켓에서 떠오르는 소비자인 Z세대가 선호하는 패키지 디자인은 무엇일까? Z세대는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를 원한다. 그리고 믿을 수 있는 품질,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에 호감을 느낀다. 따라서 Z세대를 위한 패키지 디자인은 색상, 감성 디자인 등을 통해 심미성을 갖추어야 하며, 동시에 동일한 톤앤매너를 가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