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경쟁 PT 시장은 전반적으로 하향 분위기였다. 6월 경쟁 PT는 전월 대비 소폭 감소했고, 전년 동월 대비 소폭 상승했다. 최근 경비 침체 및 불확실성에 따른 광고업계 상황과 경쟁 PT 시장은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6월은 결과적으로 PT 금액 규모나 PT 건수는 전월(5월) 대비 다소 하락했다. 금액 규모 대비 건수가 더 빠지며 광고주의 PT 규모는 지속해서 중형 이상 광고주 중심으로 유지되는 모습이다.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금액 규모는 소폭 증대, PT 건수는 줄어들었다. 이처럼 감소한 요인은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다.
우선 IMC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다. IMC를 ATL, BTL 및 디지털 등을 포함해서 보는 전통적인 해석에서 디지털 중심으로 해석되고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