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사이트 분석 (웹 로그 분석) 꼭 필요한가요? PART4

2018.05.08 12:22

와이비전

조회수 1,808

댓글 0

  • 사이트 분석 (웹 로그 분석) 꼭 필요한가요? PART4

아직도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면서 분석을 안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좀 뜨끔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 사이트 분석. 흔히 말하는 웹 로그 분석은 정말 중요한 데이터 입니다.

괜히 빅데이터 분석을 잘하는 사람이 마케팅을 잘한다고 하는게 아닙니다.


1. 사이트 분석의 중요성

사이트 분석은 자신의 사이트에 연령, 성별, 지역, 기기, OS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저한테 어떤 웹 로그 분석 툴을 이용하세요? 라고 문의를 해주시는데, 저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합니다.


다른 카운터 에이스? 뭐 이런 툴들은 단 1도 이용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애널리틱스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 애널리틱스의 장점

앞서 말씀드린 연령, 성별, 지역, 기기 등 자세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등 다양한 광고 매체를 이용할 때 어떤 광고가 더 전환이 높은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를 연동하여 GDN 리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드워즈의 광고 성과 또한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를 통해 어떤 광고에 더 초점을 맞춰야 하며, 어떤 타겟이 잠재 고객인지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1-2 애널리틱스의 단점

어렵습니다. [끝]


본 글은 구글애널리틱스만 사용해본 경험자로서 끄적였습니다.

연휴도 끝났으니, 더 피곤하시겠내요. 모든 마케터 분들 파이팅입니다.


네이버에만 얽매이지 마세요. 내 블로그는 왜 안뜨지? 하시는 분들.. ㅠㅠ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와이비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