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쇼핑몰 구축에 열을 올리다가 개발자와 문제가 생겨 계속 딜레이가 되고 있어 속이 터지고 있는 몬스터입니다.
그래서 요즘 이리저리 공부를 하던중 한가지 의문점이 생겨 정보를 찾다보니 한가지 사실을알게 되어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흔히 홈페이지 url을 보면 http://www.i-boss.co.kr/new/?doc=bbs/gbform.php&w=&bo_table=imkt102 이런식으로 주소가 표시되고있습니다.
이것이 과연 SEO에 영향을 미칠까 알아보던중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다른 사실은 한국 대부분의 사이트는 위에처럼 주소가 표시되고 있고 미국 대부분(?)의 사이트는 아래처럼 표시되고 있습니다. ebay역시...
http://www.lulus.com/products/blaque-label-supernova-black-sequin-dress/32049.html
무엇이 다른걸까요?
바로 홈페이지 도메인 다음에 이어지는 페이지 설명주소가 blaque-label-supernova-black-sequin-dress 대쉬(-)를 쳐서 표시되고 있고 그렇지 않은 사이트는 정체불명의 주소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구글이 (_) 구분에 대해 검색결과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_) 부분에 대한 정책을 없애고자 시도했다가 현재까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을 개발한 사람들이 프로그래머들이고 프로그래머들이 (_)로 구분을 지어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니 여기까지 온거라고 하네요.
그럼 (_)와 (-)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_)는 한단어로 인식을 합니다. 아이_보스 (결과물은 "아이보스")
(-)는 각 단어로 분리를 합니다. 아이-보스 (아이 / 보스)
미국 대부분의 웹디자인 회사들은 현재 url다음 (-) 부분으로 상품설명을 넣는것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솔루션 회사들도 기본사항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SEO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면서 작은것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하게 되다보니 처음 사이트를 제작할때 최대한 만은 부분을 신경쓰게 되더군요.
여러분들도 사이트를 오픈한다면 SEO를 꼭 신경써서 진행해보시는것은 어떤가요?
2011년이 어느덧 끝나가고 있습니다. 모두들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