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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로아스 1000%이상 나오는 전략 1

2024.09.03 03:07

캡케팅

조회수 754

댓글 1

바이럴마케팅? 

이미 충분히 잘되는데 왜 해야하냐고요?

이미 해봤는데 효율 하나도 안나왔다고요?

그건 바이럴 마케팅을 할때, '이것'을 안해서 그렇습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이번에는 바이럴이란 무엇인지, 진짜 제대로 성공하려면 어떤 전략을 세워야하는지

낱낱히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길어질것같아 나눠서 말씀드릴게요!


바이럴이란?

우선 바이럴이란 쉽게 말해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해 볼 수 있는데요

크게 3가지로 구분하여 예시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블로그 
예를들어 제가 네이버에 홍대 맛집을 검색해보겠습니다. 
홍대맛집을 검색해보니 각종 블로그등 여러가지 컨텐츠 들이 나오는데요
들어가서 보면 협찬/체험단 이런게 보이시죠?
이런걸 바로 바이럴 마케팅 중에서도 체험단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2) 카페/커뮤니티
네이버/다음 카페나 뽐뿌/판 등 커뮤니티를 보시다보면
ㅇㅇㅇ핫딜, ㅇㅇㅇ특가 혹은 
다양한 일상게시판에서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컨텐츠를 보실 수가 있으실겁니다
이런 핫딜이나 일상글을 카페/커뮤니티 침투 바이럴이라고 합니다

3) INSTA/유튜브 등 인플루언서
인스타나 유튜브, 틱톡 등에 보면 영상에 #협찬 #광고 라고 적혀있는 컨텐츠를 보실 수 있으신데요
SNS의 인플루언서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제가 방금 바이럴의 종류 3가지에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어떤건지 대충은 알겠는데.. 도대체 바이럴을 왜 해야할까요?

그건 바로 적은돈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3가지 사례는 제가 실제로 바이럴 집행을 도와드린 레퍼런스인데요


CASE1) 식품 업종

카페 바이럴 1건 : 매출 80만원 달성

맘카페 핫딜 : 매출 300만원 달성


CASE2) 생활용품 업종

블로그 체험단 70건: 1200만원 매출 달성


CASE3) 유아용품 업종

인스타 인플루언서 협찬: 5500만원의 매출


참고로 이 3번째 협찬건의 경우, 제가 직접 기획부터 촬영까지 진행했던 건으로

영상 오가닉 뷰수가 200만회를 훌쩍 넘기며 그야말로 초 대박이 났던 바이럴 중 하나였습니다


자 이처럼, 제가 손대는 바이럴마다 성공으로 이끌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분위기 파악"을 제대로 한 "기획"을 했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 다르듯, 바이럴도 무턱대고 아무곳에다가 진행해서는 안됩니다.
자사의 핏과 맞는곳이 어디인지 살펴본 후, 제대로된 기획을 가지고 집행해야 하죠

이제부터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한 진짜 바이럴 꿀팁에대해  다음시간 자세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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