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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파워링크 왜 안되는지 모르는 분만 읽어보세요

2024.08.14 19:55

우강마케팅2

조회수 6,054

댓글 0


쇼핑몰 파워링크 대부분 하고 계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잘 안되고 계신다면 기본적으로 체크만 해보셔도 효과보실 수 있어요.

왜 안되시는지 점검 해보실 수 있도록 몇가지 정리했으니

읽어보시고 도움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 세부적으로 키워드를 설정하지 않았다.

광고라는 것은 직간접적으로 매출 상승이 일어나야 하는데 단순히 클릭률만 높이는 건 지양할 필요가 있겠죠.

어떤 기준을 가지고 키워드를 분류할지 기준을 명확하게 잡아야 합니다.

이런 '그룹 분류'조차 되어 있지 않다면 파워링크로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제품에 따라 메인, 서브, 확장, 자사명, 경쟁사명 등에 그룹 분류를 해 두고 최적화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쇼핑몰은 제품별로 키워드 분류, 경쟁제품 이름이 많이 나와서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메인 키워드만 검색 노출하려고 시도한다.

사실 이것도 1번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습니다.

부연 설명을 드리면 직접적인 키워드, 간접적인 키워드, 지역 키워드 등 폭이 정말 넓습니다.

메인 키워드는 치열한 경쟁도로 인해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여기에만 집중한다면 전체적인 예산을 높은 비용 키워드로만 지출하여 단가 대비 타산은 물론 효율도 낮아지는 것입니다.


3. PC, 모바일 분류를 하지 않았다.

파워링크를 어느 정도 하시는 분들이라면 PC, 모바일 분류를 해 두십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PC 사용자 수, 모바일 이용자 수가 천지차이로 다른 건 모두 아실 겁니다.

처음 파워링크 광고 키워드 등록 시에는 두 개 모두 노출이 됩니다.

만약 계정을 봤는데 PC, 모바일 입찰가, 경쟁도, 광고비가 나가는 속도, 매출 연관도와 큰 차이가 없다면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그러나 PC보다 모바일에 더 큰 금액을 소진하고 있는 등의 상황에서는 구분을 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 3가지 조차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생각해 보면 당연히 파워링크를 시작하고 나서 세팅이 되었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만일 이런 것들조차 지켜지지 않고 있다면 서둘러 세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이 아무리 좋더라도 이런 디테일한 파워링크 전략에서 뒤떨어질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에서 종량제 방식으로 클릭한 만큼만 돈이 나가는 구조로 어떻게 보면 정말 합리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으나,


이는 반대로 이야기해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로 운영한다면 효과 없이 돈만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에 초기에는 비용을 들여도 세팅부터 확실하게 잡아두고 차차 관리나가는 방법을 권해드리는데요.

매번 강조 드리는 건 업종에 맞춤적인 파워링크를 집행해야 합니다.

제품 하나 하나 별로 디테일하게 그룹 분류를 해서 키워드 발굴, 세팅, 확장, 세팅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상품별 그룹분류는 물론이고 쇼핑쪽 효과없는 매체는 과감하게 배제를 하고 있습니다.

상품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지 아니면 간접적인지 수준에 따른 입찰가 상한 세팅도 들어가고

키워드도 메인만 노출시키는 것보다 메인 상품과 연관 있는 대량 키워드를 등록하고 있는데요.


데이터에 맞는 키워드별 입찰가, 노출 순위를 조정하고 월 보고서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타산이 나와야 하기에 파워링크 최적화 세팅을 할 땐 입찰가 설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업체들이 영업 위주로 고객사 유치에만 힘을 들이다 보니,

1차, 2차와 같이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최적화 세팅을 해 주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얼마나 내 업체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집행을 해주려는지?

키워드 하나 하나가 연관도가 있으면서도 입찰가 면에서도 메리트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과 분석도 그저 해당 키워드에서 어느 정도 클릭률이 나왔는지가 아닌 노출 현황, 경쟁 업체, 시간대에 따라 디테일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성과가 나오지 않을 시간대, 요일을 파악해서 광고를 켜고 끄는 설정도 해 줘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 어떤 문제로 왜 파워링크 효과가 없었던 건지 알게 되신 분도 있으실 겁니다.

"입찰가 그거 클릭률 많을수록 높이면 그만 아니야?"라고 하시는 분도 많을 텐데요.

중요한 건 키워드 대량 발굴 후 각 키워드별로 세심한 모니터링이 필요한데, 이는 글처럼 결코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아마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모르셨던 분들이 더 많으셨을 겁니다.

이렇게 하신다면 왜 파워링크가 효율적인 광고 방안인지 알게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이상으로 우강마케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쇼핑몰파워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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